모스크바 슈퍼마켓에서 쇼핑하기

모스크바 슈퍼마켓 물가는 어떤가?

모스크바 슈퍼마켓

새로운 데이터에 따르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러시아에서의 생활비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공식 수치에 따르면 설탕과 같은 일부 가정 필수품의 가격은 지난주에 14%나 올랐습니다.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이후 루블화 가치가 급격히 하락한 러시아에서 인플레이션은 계속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들어 원화 가치가 약 22% 하락해 수입물가가 상승했다.

인플레이션 데이터는 러시아 주식 시장이 한 달간의 공백 후 목요일에 거래를 재개했고 대부분의 주식이 변동성 있는
거래 세션에서 상승하면서 나왔습니다.

벤치마크 Moex 지수는 모스크바 정오에 약 5.6% 상승했습니다.

분석가들은 수십억 달러어치의 러시아 주식을 매입하려는 정부의 계획이 지난 달 러시아가 이웃 국가를 침공한 후 급락한 시장을 뒷받침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외국인과의 무역 금지 및 공매도 금지 유지 생활비 상승
수요일, 러시아 경제부는 연간 인플레이션이 3월 18일로 끝나는 주에 14.5% 급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2015년 말 이후 가장 높은 비율입니다.

연방 통계청(Federal State Statistics Service)에 따르면 설탕 가격은 특정 지역에서 37.1%, 평균 14% 증가했습니다.

모스크바

식품을 보존하거나 술을 만드는 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설탕은 이번 주 가장 큰 상승세를 보였다.

양파 가격은 전국적으로 13.7%, 일부 지역에서 40.4% 상승해 이번 주 두 번째로 큰 상승세를 보였다. 한편, 기저귀는
4.4% 더 비쌌다. 홍차 가격은 4%, 화장지 가격은 3% 인상되었습니다.

SPI Asset Management의 관리 파트너인 Stephen Innes는 루블화 약세 때문에 가격이 더 올랐다고 말했습니다.

Innes는 BBC에 “가장 큰 원인은 수입 인플레이션입니다. “러시아가 수입하는 모든 것은 루블화 약세로 인해
기하급수적으로(가격이 더 비쌉니다)” 제재가 물립니다.
영국, 미국, 유럽연합(EU)은 서방 금융시장에서 러시아 은행들을 차단했다.

그들은 또한 러시아 중앙 은행, 국영 투자 기금 및 재무부와의 거래를 금지했습니다.

러시아 은행은 통화가 더 하락하는 것을 막기 위해 3월에 금리를 20%로 두 배 이상 인상했습니다.

많은 서방 기업들이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러시아에서 철수했습니다. 스위스 식품 대기업 Nestle와 같은 다른 기업은 KitKat 및 Nesquik과 같은 주요 브랜드를 철수했습니다.

소셜 미디어의 비디오에는 쇼핑객들이 모스크바의 슈퍼마켓에서 설탕과 메밀을 사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는
모습이 나와 있습니다.

Viktoria Abramchenko 부총리는 러시아가 “설탕과 메밀에 관해서는 완전히 자급자족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이런 상품을 공황 상태로 구매할 필요는 없다. 모두에게 충분하다”고 말했다. 러시아는 국제 제재에 반발했고 러시아에서 운영을 중단한 기업의 자산을 압류하겠다고 위협했다.

이 법안은 지난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12명의 다른 미국 관리들을 제재했습니다.

수요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러시아가 “비우호적인” 국가에 천연가스를 루블 단위로 판매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 움직임은 통화 지원을 목표로 하는 것으로 이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