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법원이 낙태권을 뒤집고

미국 대법원이 낙태권을 뒤집고 Roe v Wade 판결을 뒤집다

바이든은 돕스 대 잭슨 여성 건강 기구의 중요한 사건 판결을 ‘비극적 오류’라고 불렀다.

미국 대법원이

대법원은 거의 50년 전의 획기적인 로 대 웨이드 사건을 뒤집으면서 미국에서 낙태를 할 수 있는 헌법적 권리가 없다고 판결했습니다.

조 바이든은 이번 판결을 “비극적인 오류”라고 불렀고 공화당은 이를 축하하는 “잘못되고 극단적이며 말도 안 된다”고 말했다.

대통령은 법원이 미국을 “극단적이고 위험한 길”로 지목했다고 말했다. 바이든 전 부통령은 보수 대법관 클래런스

토마스의 동의하는 의견에 경종을 울리며 동성 결혼과 피임을 포함한 주요 권리가 이제 우익 법원의 표적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오늘 토마스 판사가 그렇게 말했다. 그는 명시적으로 결혼 평등의 권리를 재고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부부가 피임을 선택할 수 있는 권리.

“이는 법원이 지금 우리를 택한 극단적이고 위험한 길입니다.”

법원이 뉴욕 총기 규제법을 뒤집은 지 하루 만에 내려진 판결은 미시시피의 마지막 낙태 클리닉이

15주 후 낙태를 금지하고 Roe를 뒤집으려는 주정부의 노력에 반대한 Dobbs 대 Jackson Women’s Health Organization 사건에서 나왔습니다.

“우리는 Roe와 Casey가 기각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라고 Samuel Alito가 작성하고 다른 4명의 보수주의자가

합류한 다수 의견은 Roe를 지지한 1992년 판결을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헌법은 낙태에 대해 언급하지 않으며 그러한 권리는 헌법 조항에 의해 암묵적으로 보호되지 않습니다.”

미국 대법원이

존 로버츠 대법원장은 미시시피의 법을 옹호했지만 Roe를 번복하지는 않았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3명의 자유주의 대법관은 다수의견이 “수정하는 순간부터 여성은 말할 권리가 없다고 말한다”고 주장하며

보수주의자들은 주에서 낙태 제한을 제정할 것이라는 사실을 잘 알고 있었고 많은 경우에 이미 제정한 적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잉태의 순간.

파워볼사이트 주정부의 제한에 따라 “여성은 강간범의 아이나 어린 소녀를 아버지의 아이로 낳아야 합니다.

그렇게 하는 것이 자신의 삶을 파괴하더라도 상관없습니다.”라고 자유주의 재판관은 적었습니다.

최소 26개 주에서 즉시 또는 가능한 한 빨리 낙태를 금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텍사스의 공화당 법무장관 켄

팩스턴(Ken Paxton)은 판결을 축하하며 “여기서 낙태는 불법이다”라고 말했다.

Dobbs 결정은 세대를 통틀어 가장 중요한 결정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수천만 명의 여성과 임신할 수 있는

사람들에게 심오하고 즉각적이며 지속적인 결과를 초래할 것입니다. 파급 효과는 수십 년에 걸쳐 나타날 수 있습니다.

낙태 역사가이자 캘리포니아 대학교 데이비스 로스쿨 교수이자 하버드 로스쿨 헌법학 교수인 메리 지글러(Mary Ziegler)는 “전례가 없는 일은 아니더라도 극히 드문 일”이라고 말했다. “사전 예고도 없이 이런 일을 이렇게 빨리 하는 것도 이례적입니다.”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