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열대 우림 화재

아마존

아마존 열대 우림 화재가 계속되면서 브라질의 원주민 공동체가 목소리를냅니다.

아마존 일부 지역에서 산불이 치솟자 미제 카야포는 바우 원주민 보호구역의 쿠루아 강이 내려다보이는 작은 보트에 앉았습니다.
연기 냄새가 공기를 가득 채우고 카야포는 걱정했다.

그는 AP통신의 방문 뉴스팀에 “불이 우리 예비역에 점점 더 가까워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제 약 20km(12마일) 떨어져 있습니다.”

바우족 지도자 중 한 명인 카야포(Kayapo)는 불법 벌목꾼,
광부 및 지역을 이용하려는 불법 벌목꾼, 광부뿐만 아니라 잠식하는 화염으로부터 지역 사회의 토지를 보호하기 위해
마을 감시 그룹을 조직하는 것을 돕습니다.
최근 몇 주 동안 화재가 원주민 영토의 넓은 범위로 빠르게 확산되면서 그의 임무는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넷볼

2019년 현재까지 브라질에서는 83,000건의 화재가 발생했으며 이는 작년 같은 기간보다 77% 증가한 수치입니다.
그 중 많은 사람들이 경작이나 목초지를 개간하는 사람들에 의해 이미 삼림이 벌채된 지역에 설정되었습니다.

브라질 토착 토지의 98% 이상이 아마존 내에 있기 때문에 Kayapo와 같은 그룹에 대한 위협이 특히 노출되어 있습니다.

브라질 국립 우주 연구소(National Space Research Institute)에 따르면 현재 이 지역의 148개 토착 지역에서 3,553건의 화재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바로 밖에 있는 우리 보호 구역은 삼림이 심하게 파괴되고 있습니다. 심하게 파괴되고 있습니다.”라고 Kayapo가 말했습니다. “우리 원주민들은 단결해야 합니다.”

수많은 해외 ​​플레이어가 아마존 개발하고 보호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하는 동안 Kayapo와 다른 사람들은 최전선에서 소방 활동과 자이르 보우소나루 브라질 대통령과의 끊임없는 불화를 발견합니다.

Boslonaro는 일부 사람들이 열대 우림의 보호 장치를 약화시키고 있다고 말하는 환경 정책에 대해 가혹한 비판을 받았습니다. 그는 유럽인들이 자국의 주권을 침해하려 한다고 주장하면서 토착 토지의 경계가 기업의 이익을 저해한다고 주장합니다.

화요일에 그는 아마존 지역 총재 회의에서 자신의 주장을 재확인하면서 외부인들이 브라질 경제의 성장을 멈추기 위해 매장량을 착취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보우소나루는 자신이 누구를 지칭하는지 언급하지 않고 “많은 매장량이 전략적으로 배치되어 있고 누군가가 이것을 준비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인도인들은 (정치적) 로비가 없고 우리 언어를 구사하지 못하지만 우리 국토의 14%를 차지했습니다.”

뉴스소식

수사학이 확대됨에 따라 토착 지도자들이 가장 큰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Mato Grosso 주의 Conquista D’Oeste 지방 자치 단체의 지도자인 Saulo Katitaurlu는 Sarare 강 유역을 따라 걸을 때 비통한 표정을 지었습니다.

카티타울루는 자신의 그룹이 당국에 화재를 신고했을 때 목장주인 부족이 스스로 불을 지폈다고 설명하면서 “원주민이 아닌 사람들은 그들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하고 나서 인디언에게 책임을 전가한다”고 설명했다.

올해 그는 그의 토착 그룹인 Nambikwara Sarare가 농업과 목장 확장의 영향을 더욱 심각하게 느끼며 조사관들이 범죄자들을 “추격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Katitaurlu는 “몇 년 전에는 화재가 몇 건 있었지만 지금은 더 많이 발생했습니다. “아마존 화재로 지금까지 발생한 화재 중 가장 크고 연기가 여기까지 오고 있습니다. 오늘 하늘은 깨끗하지만 이틀 전에는 연기로 가득 차 더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