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렉스 살몬드 변호사, 직무유기 혐의 유죄

알렉스 살몬드 변호사 혐의는?

알렉스 살몬드 변호사

성추행 재판에서 알렉스 살몬드의 변호를 맡은 변호사가 기차에서 사건을 논의한 혐의로 기소됐다.

Gordon Jackson QC는 전직 장관과 그의 고발자 2명에 대해 언급하는 비디오에서 포착되었습니다.

징계 위원회는 신문에 유출된 QC의 대화가 고소인의 신원을 보호하는 법원 명령을 위반했다고 결정했습니다.

Salmond 씨는 일련의 성범죄 혐의에 대해 무죄를 선고받았습니다.

잭슨은 패널의 결정에 대해 어떠한 언급도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당시 그는 영상으로 인해 “고민과 어려움을 드린 점 깊이 유감을 표한다”고 사과했다.

그는 자신을 스코틀랜드 법률 불만 처리 위원회(Scottish Legal Complaints Commission)에 회부했으며 2020년 4월 옹호 학부
학장직을 사임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그는 교수진이 징계 절차를 검토하는 동안 자리를 유지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말했다.

패널은 잭슨이 고소인 2명을 공개적으로 지명하고 여성을 식별할 수 있는 세부 정보를 제공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이는 업무상 위법 행위에 해당한다고 판단했습니다. 또한 신원을 확인할 수 있는 세부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법원 명령을 위반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잭슨의 위법 행위에 대한 처벌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그에게 항소를 구하는 것은 열려 있습니다.

알렉스

선데이 타임즈가 입수한 잭슨의 대화 동영상은

2020년 3월 샐먼드가 2주간 재판을 받는 동안 에든버러에서 글래스고까지 가는 기차 안에서 동료 승객이 촬영한 것이다.

그것은 익명을 보호하는 엄격한 규칙에도 불구하고 QC가 Salmond 씨를 고발한 두 사람의 이름을 밝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잭슨은 또한 “나는 고위 정치인에 대해 잘 모르지만 그는 니콜라[현 니콜라 스터전(Nicola Sturgeon) 총리]가 생각하지 않는
방식으로 함께 일하기에는 상당히 불쾌한 괴롭힘이었다.

“내 생각에 그는 일하기 싫은 사람이었다… 일하기에는 악몽이었다.”

그는 “부적절하고 어리석은 …하지만 성적인가? 불행히도 [그는 여성 고발자 중 두 명을 지명] 그것이 성적인 것이라고 말합니다.”

Salmond는 배심원단에 의해 13건의 성폭행 혐의에 대해 모두 무죄를 선고받았습니다.

변호사와 실제로 언론인은 사건의 세부 사항을 조사하기 위해 법원 복도를 어슬렁거리며 상당한 시간을 보냅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문제의 재판에 대한 지식을 이미 알고 있는 사람들 사이에서 발생한다는 점을 강조해야 합니다. 학교 밖에서 이야기를 하기보다는 관점을 공유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따라서 듣고 있는 증거와 실행 중인 전략에 대해 약간의 토론이 있었다는 사실이 반드시 놀라운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알렉스 살몬드 재판은 현상이자 국익과 추측의 대상이었다. 수석 변호인으로서 잭슨 씨는 이야기의 얼굴 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리고 이 대화는 법정의 폐쇄된 문 뒤에 있는 것이 아니라 다소 공개된 장소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실제로 누군가가 Gordon Jackson이 모르게 일부를 녹음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공개된 장소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