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 푸틴 대통령의 핵무력 경고

우크라이나 는 일요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러시아 핵무력 고도 경보 명령이 회담 초기에 압력을 가하기 위한 것으로
계산되었지만 키예프가 겁을 먹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우크라이나

드미트로 쿨레바 외무장관은 브리핑에서 러시아가 군사적 차질을 겪은 후 회담 전제조건을 철회했다고 말했다. 그는 우크라이나가 러시아의 말을 들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일요일 러시아가 프리피야트 강 인근 벨로루시 접경 장소에서 회담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습니다.

회담에서 누가 양측을 대표할 것인지는 즉시 밝혀지지 않았다. 우크라이나 언론은 우크라이나가 쿨레바의 대리인을 회의에 파견하고 있다고 전했다. 정확한 장소와 시간은 공개되지 않았다.

쿨레바는 “우리는 이번 발표와 이번 명령이 이해관계를 높이고 우크라이나 대표단에 추가적인 압력을 가하려는 시도라고 본다. 그러나 우리는 이 압력에 굴복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러시아는 지난주 3면에서 우크라이나를 공격해 주로 남쪽과 동쪽, 북쪽에 있는 도시들을 포격하고 수도 키예프를 향해 진격했다.

우크라이나 는 러시아가 이미 수천 건의 손실을 입었다고 밝혔지만, 그 수는 독립적으로 확인할 수 없었고 러시아는 자체 수치를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얼마 전 전쟁이 발발했을 때 러시아는 어떤 대화에도 관심이 없었습니다. 손실을 입었고 … 전격전이 실패한 후 러시아는 최후 통첩의 언어로 말하기 시작했습니다. ” 쿨레바가 말했다.

이어 “러시아가 고통을 계속하면서 러시아군이 연이어 패하는 과정에서 러시아의 요구와 전제조건, 최후통첩은 일단 제쳐두고 이제는 그냥 이야기하고 싶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고 말했다.

Kuleba는 우크라이나가 1인치의 영토를 양보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Zelenskiy는 Zelenskiy가 Alexander Lukashenko 벨로루시 대통령과 전화 통화를 한 후 회담이 가능했다고 말했습니다.

Lukashenko는 벨로루시 영토에 배치된 모든 비행기, 헬리콥터 및 미사일이 여행 기간 동안 지상에 남아 있도록 하는 책임을 지고 있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먹튀검증커뮤니티

벨로루시는 2014년부터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간의 이전 협상 중개자 역할을 해왔지만 우크라이나는 벨로루시가 침공의 발판 중 하나가 된
후 벨로루시 영토에 대한 새로운 회담 개최를 거부했다고 밝혔습니다.

우크라이나에 대한 핵무기 불사용 등의 내용이 담겼습니다. 하지만 전 세계가 지켜보듯 이 각서는 2022년 현재 전혀 힘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애초 각서의 형식상 조약보다 강제력이 낮다는 한계가 있었습니다만, 당시에는 각국의 이해 관계가 맞아떨어지면서 핵무기를 빼낼 수 있었죠.

우크라이나는 최근 다시 이 각서를 지켜달라고 호소했습니다.

기사 더 보기